핵심사업
> 사업영역 > 핵심사업

핵심사업

캄보디아의 미래를 생각하는 따뜻한 생각,따뜻한 실천

인재양성 프로그램

간호대학 운영, 레지던트 전공의 과정을 통해 캄보디아 의료진과 행정인력을 양성합니다.

간호대학 설립 및 운영
캄보디아에 필요한 인재양성의 일환으로 간호계 리더들을 양육하기 위하여 2014년 11월에 캄보디아 왕립대학(National University of Health Sciences)과 연계하여 정규 4년제 과정 IPBN(International Program of Bachelor of Nursing) 그리고 TSMC(Technical School for Medical Care)를 시작하였습니다. 2016년 5월 간호대학 건물을 완공하여 전원 기숙사 생활을 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었으며 선별하여 뽑은 64명의 학생 중 2017년 12월 29명이 첫 졸업생으로 배출되어 전문 병원에서 그 역량을 펼치고 있습니다.
레지던트 전공의 과정 실시
캄보디아에서는 2개의 의대 졸업생들이 매년 1,500명씩 배출되고 있지만 적절한 실습을 통한 훈련을 받을 수 없는 환경입니다. 본 의료원에서는 차세대 의료인 양성을 위해 2014년부터 3년제 수련 프로그램을 시작하였습니다. 1년은 내과, 외과, 소아과, 산부인과를 2년차 부터는 전공을 정하는 방식이며 한국 연수 기회도 갖도록 추천하고 한국의료병원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9명이 수련을 마치고 병원 의사(내과, 외과, 소아과, 부인과, 안과, 정형외과)로 근무 중이며 9명이 레지던트로 수련 중입니다.
프로그램 실시 후 의료원 내 캄보디아 의사들의 역량이 상당 부분 강화되고 있습니다.
현지 의료원 행정인력 양성
2007년 12명의 현지 직원으로 시작했던 의료원의 현재 행정 직원수는 100여 명에 달합니다. 후원자들의 지원을 통한 의술과 치료활동을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의료원 행정은 의술과 치료활동 만큼이나 중요합니다. 각자의 부서에서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조화롭고 안정적인 의료원 운영과 정부와의 협력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헤브론의료원은 병원의 역할 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현지 인력의 교육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