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사업
> 사업영역 > 핵심사업

핵심사업

캄보디아의 미래를 생각하는 따뜻한 생각,따뜻한 실천

환자치료와 질병예방

선천성 심장병, 성인 심장병, 갑상선, 외과, 정형외과, 부인암질환, 안과질환, 암 등
봉사의료팀과 협력하여 연 700여건의 크고 작은 시술과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선천성 심장병 수술
2014년 7월 개설된 이래 300여 건 수술을 시행하였습니다. 선천성 심장병이 있는 소아 및 성인 환자 199명의 심장수술과 62건의 시술을 시행했고, 현지에서 수술이 어려워 한국에서 수술을 받은 아이들을 포함하면 총 390여 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24건의 간암색전술과 부정맥시술을 시행하는 등 다양한 의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안과질환 진료 및 암, 외과 수술
2013년 3월 실명예방재단과 협력하여 헤브론 눈 건강 센터를 개설하였습니다. 안과질환 진료와 수술을 통하여 시각장애 및 실명을 예방하고 어린이 눈 건강 교육도 실시하는 등 전문적인 안과질환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년에 약 3천 7백여 명의 환자를 진료하며 주요 질환으로 각막, 결막염, 백내장, 눈물질환, 익상편 등의 순으로 안질환 환자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 외과 수술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정신질환 환자 치료
정신질환 등 수치심을 유발하는 질병은 캄보디아인들 정서상 적시에 치료가 어려웠지만 병원의 신뢰도를 높이면서 정신과 환자 증가로 약물처방 및 정신과 상담의 사례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건강검진센터
2013년부터 건강검진센터를 두고 일반인들의 건강과 질병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2015년 확장된 서비스로 코트라와 함께 공단 근로자들의 건강검진 사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이후 지속적으로 기업이나 단체의 검진으로 많은 사람들의 질병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건강검진센터에서 다양한 예방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특히 심장질환, 호흡기질환, 암 등의 비전염성 질환 예방사업을 시행하여 치료의 역할 뿐 아니라 캄보디아의 보건사업에 도움이 될 계획입니다.